경북 여성정책개발원, 청도 시인 이영도 생애 찾아 인문학여행

2020년 '경북여성인물을 여행(女行)하는 인문학 여행'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해마다 두차례에 걸쳐 경북지역 여성인물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참가자들이 안동시 임하면 천전리 백하구려에서 마을 사람들의 독립운동사와 여성 독립운동가의 삶을 엿보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해마다 두차례에 걸쳐 경북지역 여성인물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참가자들이 안동시 임하면 천전리 백하구려에서 마을 사람들의 독립운동사와 여성 독립운동가의 삶을 엿보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동안 청도에서 '시조사 100년 불멸의 이름을 남긴 이영도의 삶과 사랑, 그 흔적을 따라'라는 주제로 '2020인문학 여행'을 가진다.

이번 인문학 여행은 경북 청도의 대표적 여성시인 이영도의 생애와 발자취를 배우는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와 이영도 생가 마을 및 청도 지역의 역사 문화 유적지 등 탐방으로 구성된다.

여성정책개발원은 올 해 '경북여성인물을 여행(女行)하는 인문학 여행(旅行)'을 통해 주체적인 현대여성으로서의 자신의 삶을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해마다 두차례에 걸쳐 경북지역 여성인물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참가자들이 안동시 임청각을 찾아 여성 독립운동가의 삶을 엿보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해마다 두차례에 걸쳐 경북지역 여성인물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참가자들이 안동시 임청각을 찾아 여성 독립운동가의 삶을 엿보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이번 인문학 여행에 참가를 희망하면 13일까지 이메일(geopmj@naver.com)이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각 회차별로 경북도민 40명(총 80명)이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인문학 여행을 통해 내호리 앞 비파강 물소리를 들으며 자라 결혼 이후 불어닥친 역경에 굴하지 않았고, 평생을 시조에 목숨을 기대고 꼿꼿하게, 진솔하게 살다 간 향기로운 여인 이영도와 같은 훌륭한 경북여성인물을 널리 알릴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또 "이 여행을 통해 그 분의 시사랑, 민족사랑, 나라사랑 정신과 힘겨운 삶에도 올곧게 살아온 삶의 정신을 본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 지역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