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년학교 딴길’, ‘청년 내일학교’ 참여청년 모집

수료자에게 청년수당 150만원 지급

대구청년센터는 이달 10일까지 청년들(만19~34세)을 대상으로 '대구청년학교 딴길'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또 (주)일로이룸은 이달 22일까지 '청년 내일(My job& Tomorrow)학교'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대구청년학교 딴길'과 '청년 내일학교'는 대구시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지역청년들에게 효과적인 취·창업준비와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이다.

 

'대구청년학교 딴길' '대구청년학교 딴길'

'대구청년학교 딴길'은 청년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분야의 체험을 통해 본인의 진로를 보다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과를 개설·운영한다. 여행자학과, 업사이클링디자인학과, 힐링가죽공예학과 등 8개의 학과를 6월부터 2개월 동안 운영하며, 청년들은 관심 있는 학과를 선택하여 8회의 수업 중 6회 이상 참여하면 수료 자격을 얻게 된다.

'청년 내일학교'는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졸업예정자)과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과 직무를 소개하고 직·간접적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두 7개 주제, 32회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여자가 희망하는 내용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주제별 5회 이상 참여하면 수료자격을 얻게 된다.

'대구청년학교 딴길' 모집 포스터 '대구청년학교 딴길' 모집 포스터

모집대상은 대구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청년이며, 수료자에게는 역량 개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갭이어 활동비(청년수당) 150만원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대구시 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youthdream.daegu.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전액 무료)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참여모집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구청년학교 딴길' 대구시청년센터 성장지원팀(전화 053-427-1934), '청년내일학교' 일로이룸 상담진로개발센터(전화 053-350-1086)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대구청년학교 딴길'과 '청년 내일학교' 같은 갭이어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일자리 정보와 경험의 부재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일자리들을 간접 체험하게 하고 일자리 변화 경향 등을 파악해 스스로 진로를 선택하고 자신만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교육국장은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 청년들이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고 직무를 경험한 선배들을 통해 본인의 직업을 선택하고 사회참여동기를 부여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대구시의 청년 맞춤형 일자리 탐색과 조력 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