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대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동선·접촉자 파악 중"

18일 오전 10시 대구시청에서 열린 권영진 시장 브리핑. TV매일신문 스트리밍 캡쳐 18일 오전 10시 대구시청에서 열린 권영진 시장 브리핑. TV매일신문 스트리밍 캡쳐

18일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 대구시는 "오늘 오전 대구시민 한분이 31번째 확진자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31번째 환자는 61세 대구거주 여성으로 대구 수성구보건소에서 검사를 받고 양성으로 확인됐다. 현재 31번 환자는 대구의료원에 격리 입원 중이다.

대구시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인해 많은 걱정과 심려를 하고 계시는 상황에서 안타깝고 송구스러운 소식을 전한다"고 말했다.

 

※ 다음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시민께 드리는 말씀' 전문이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많은 걱정과 심려를 하고 계시는 상황에서 안타깝고 송구스러운 소식을 전합니다.

오늘 오전 대구시민 한분이 31번째 확진자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우리 시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확진자의 감염 및 이동경로와 접촉자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신 확진자의 동선과 접촉자 등에 관한 내용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확인되는 대로 우리 시의 공식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우리 대구시는 그동안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대응체계를 구축해왔습니다.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에 더이상 확산되지 않도로 관계기관과 함께 대구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모아 대책을 마련하고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은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 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가까운 보건소로 신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정확하지 않을 정보로 혼란과 불안이 커지지 않도록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전파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2020.2.18 대구광역시장 권영진]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