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군위군, 22일 새벽 우보 단독후보지 전격 유치신청

영상ㅣ전재연 인턴기자 wjswodus12@naver.com
군위군은 22일 오전 2시쯤 전자결재로 국방부에 '군위군 우보 단독후보지'로 통합신공항이전 유치신청을 했다. 군위군은 22일 오전 2시쯤 전자결재로 국방부에 '군위군 우보 단독후보지'로 통합신공항이전 유치신청을 했다.

경북 군위군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유치 찬반 주민투표 다음날인 22일 오전 2시쯤국방부에 군위군 우보면 후보지만 단독 유치 신청했다.

군위군에 따르면, 김영만 군위군수는 우보 후보지만 통합신공항 이전지로 유치 신청하는 결재서류에 이날 오전 1시쯤 최종 사인을 한 뒤 1시간 뒤 유치신청 공문을 첨부해 전자결재로 이를 국방부에 송부했다.

군위군은 유치신청 공문을 통해 "우보와 소보 후보지에 대한 군위군의 주민투표 결과 우보 찬성 76.27%, 소보 찬성 25.79%로 우보 후보지에 대한 군민의 선호도를 분명히 확인했다. 향후 원만한 사업추진을 위해 군민의 반대가 적은 우보가 이전지로 적합하다 생각해 군위군 우보면 일대만 단독 유치 신청한다"고 밝혔다.

또 "군위 소보면·의성군 비안면 일대 공동후보지는 유치 신청하지 않는다"고도 못박았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해 우보로 유치 신청을 했다"며 "관련 절차에 따라 신속히 최종 이전지가 결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