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보건통합교육센터, 전문직 간 연계교육 운영

광주보건대와 보건계열 재학생 대상으로 실시

구미대와 광주보건대 보건계열 학생 대상 연계교육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와 광주보건대 보건계열 학생 대상 연계교육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와 광주보건대 보건계열 학생들이 전문직 간 연계교육을 시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와 광주보건대 보건계열 학생들이 전문직 간 연계교육을 시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총장 정창주) 보건통합교육센터는 지난 21~23일 고창 웰파트시티에서 광주보건대 보건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직 간 연계교육을 했다.

전문직 간 연계교육은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교육 과정으로, 보건의료복지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전문직 간 이해와 협력, 정보공유 등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고, 임상에서 환자 중심의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그 역량을 갖추는 통합교육과정을 말한다.

이번 교육에는 구미대 3개 학과 14명, 광주보건대 7개 학과 14명 등 모두 28명이 참여해 교육을 이수했다.

이윤미 구미대 보건통합교육센터장은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상 현장에서 재활치료 분야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적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