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 3월 8일 팡파르

2월 21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참가신청

제14회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 10km코스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매일신문 DB 제14회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 10km코스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매일신문 DB

"세계적 명물 성주참외를 맛보고, 성주의 청정 자연 속을 달리며 건강도 챙기세요."

성주군체육회(회장 이종율)와 매일신문사는 오는 3월 8일 오전 9시 30분 성주군 성주읍 별고을체육공원에서 '제15회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겨울동안의 연습 결과를 확인해볼 멋진 기회인데다 3월 22일 열리는 서울국제마라톤 참가자들이 컨디션 점검 차원에서 대거 참가할 예정으로, 인기 마라토너와의 동반 레이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성주참외마라톤은 별고을체육공원에서 열리면서 해마다 참가인원·규모가 커지면서 명실상부한 전국규모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별고을체육공원은 8레인 육상트랙, 잔디구장, 소공원, 주차장 등을 갖춰 2만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올해 대회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5㎞, 전문 마라토너를 위한 10㎞와 하프코스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열린다. 하프코스는 별고을체육공원을 출발해 성주~왜관 국도 33호선을 달려 월항면 달음재 입구 반환점을 돌아온다. 이 코스는 주변 경관이 우수해 지루하지 않고, 오르내림이 심하지 않아 기록 경신을 노리기 좋다.

이번 대회는 타 지역에서 참가하는 30명 이상 단체에는 유류비 30만원, 단체 30명당 5㎏짜리 성주참외 1상자를 지원하고, 모든 참가자에겐 성주참외와 돼지고기 수육, 막걸리, 두부, 국밥 등 푸짐한 먹거리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과 자전거, 참외 등 푸짐한 경품잔치도 벌인다.

참가 신청은 2월 2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sjmelon.net)나 전화(02-2208-7242, 054-931-1414)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하프코스 및 10㎞ 3만원, 5㎞ 2만원이다.

이종율 성주군체육회장은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는 역사와 참외 향기 가득한 코스를 달리면서 성주의 문화를 느끼고 전국 최고의 명품 성주참외를 맛볼 수 있는 '축제형 대회'인 만큼 참가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