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 예고해 화제, 가치 상승 기대 품은 대전 지식산업센터 '대전 펜타플렉스'

사진= 대전 펜타플렉스 조감도 사진= 대전 펜타플렉스 조감도

대전 지식산업센터 '대전 펜타플렉스'가 공급을 예고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대전 산업단지 내 최중심 입지를 확보한 지식산업센터로, 현재 대전 산업단지 일대에서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개발 사업에 따른 미래가치 확보가 예상돼 공급 전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대전 산업단지 일대에는 다양한 개발 사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지역 부동산 가치 역시 크게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인 사업에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청년 친화형 선도 산업단지 추진방안'이 손꼽힌다. 해당 사업은 청년들의 고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 중이며, 대전 산업단지를 포함한 8곳의 산업단지가 사업 대상이다.

사업 대상 산업단지 내에는 도로 및 주차시설과 같은 기반시설이 대거 확충되며, 지식산업센터 내 지원시설 비중도 크게 늘어난다.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복합문화센터 등 창업공간도 갖춰지며, 입주 규제 역시 완화될 예정이다.

교통망 확충 사업도 눈여겨볼 만하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에 포함되면서 사업 속도가 빨라졌다. 오는 2021년에는 한샘대교도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시 대전 둔산 도심 진입이 차량으로 3분 내에 가능해진다. 대전 산업단지 일원의 교통편의가 대폭 향상되며, 프리미엄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0년 시작된 '대전 산업단지 재생사업'도 2021년 사업 완료 예정이다. LH공사가 약 3만평 규모의 사업 부지에서 진행 중인 '구만리 복합개발 사업'도 진행이 한창이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대덕구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어 대전 산업단지 일원의 부동산 가치 역시 크게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 펜타플렉스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동 40-37번지에 조성 예정이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비즈니스 편의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2.5톤 트럭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하 1층~지상 8층에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하며, 물류 상/하차 편의를 높이고자 지하 1층~지상 7층에 도어투도어 시스템도 도입한다.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층고를 5.4m로 높게 설계했으며, 일부 호실에는 서비스 발코니 설계가 적용된다.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40피트 대형 컨테이너 상/하역도 수월하며 3톤과 5톤 대형 화물 엘리베이터 등 총 10대의 엘리베이터 운영을 통해 물류 이동 편의도 높였다.

이 지식산업센터의 차별화된 특징은 섹션형 오피스 형태가 공급된다는 점이다. 호실 칸막이를 철거하면 공간을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어 유연한 공간 사용이 가능한 것이 섹션형 오피스의 장점이다.

지상 9층~11층에 섹션형 오피스를 공급할 예정으로,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스타트업 기업도 편리한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업무 편의가 훌륭해 공급 전부터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대규모 로비와 공용회의실, 열린 도서관, 엔터테인먼트 홀 등이 마련돼 입주 근로자들의 비즈니스를 돕는다.

1층 실내정원과 8층 하늘정원, 옥상정원, 진입마당 및 녹지공간 등 휴게 공간도 다양하게 갖춰져 업무 중 휴식을 취하기도 좋다. 각 층마다 휴게 공간(드라이브인 층)이 별도로 마련되며, 사업시행자가 셔틀버스(25인승) 2대도 기증할 예정으로 입주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도 훌륭하다.

대전 펜타플렉스가 대전 산업단지 최중심에 위치해 산단 주변의 도로망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대전IC, 북대전IC, 신탄진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대전 산업단지에서 약 500m 떨어진 위치에 산업용재 유통단지가 조성돼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채로운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점도 인기를 더한다. 입주 기업은 입주 시까지 계약금 10%만 납부하면 되며, 전액 무이자로 중도금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장기저리 융자 혜택을 분양가의 최대 70~80%까지 제공해 목돈 마련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게 만든다. 올해 말까지 입주를 마치는 기업은 취득세 50% 경감, 재산세 37.5% 5년간 경감 등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내년에 입주한 기업은 개정된 법에 의해 경감 혜택이 적용된다.

한편, 홍보관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밭대로 1027 (우성사료 B/D) 1층에 위치해있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