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퀴즈] 6월 29일 자

 

1.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일본 등 주요 7개국과 한국, 중국, 러시아 등 신흥 12개국 및 유럽연합(EU)으로 구성된 주요 20개국·지역 정상회의가 28~29일 일본 오사카(大阪)에서 열린다. 주요 20개국·지역 정상회의를 일컫는 말은?(힌트 매일신문 6월 24일 자 19면)

 

2.세계 최고의 악단 '베를린 필'을 35년간 이끌었던 지휘자로 명상에 잠긴 듯 눈을 지그시 감고 지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 시간짜리 교향곡은 물론이고 세 시간짜리 오페라를 연주하는 데도 악보 한 번 보지 않는다. 악보를 통째로 외워 기억하는 '암보(暗譜) 지휘'로 유명한 세계적 지휘자는?(힌트 매일신문 6월 25일 자 22면)

 

3.앞으로는 술을 '딱 한 잔'만 마셔도 경찰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다. 음주운전 단속 및 처벌 기준을 대폭 강화하는 이른바 '제2 윤창호법'(도로교통법 개정안)의 시행으로 최소처벌기준이 강화됐다. 최소처벌기준이 하향된 혈중알콜농도는?(힌트 매일신문 6월 24일자 1면)

 

4.대구 중구청은 중앙대로 일부 구간(명덕네거리~대구역네거리)을 '도로명주소법'에 따라 도로명이 부여된 도로 구간 전부나 일부에 대해 기업 유치, 국제 교류 등을 목적으로 명예도로명을 추가적으로 부여했다. 중앙대로 일부 구간에 부여된 명예도로명은?(힌트 매일신문 6월 27일 자 14면)

 

 

◇ 6월15일 자 정답

1.사스콰치 2.정정용 3.핑크택스 4.컬러풀 대구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