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백신 확보" 촉구 대정부 성명

"자식 굶는데 다른 집에 쌀 주는 꼴, 대량 생산 위해 라인 추가 증설을"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이 23일 오전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생산 공장 앞에서 국민을 위한 백신 확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윤영민 기자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이 23일 오전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생산 공장 앞에서 국민을 위한 백신 확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윤영민 기자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은 23일 오전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앞에서 국내 코로나19 백신 확보를 촉구하는 대정부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 의원은 이날 ▷모더나, 화이자, 스푸트니크 등 다양한 백신 생산권 확보 ▷위탁생산 가능한 국내의 모든 공장 파악해 백신 위탁생산 물량 확보 위한 외교에 총력 ▷백신 공장 증설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책 실현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에서 백신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 ▷펜데믹 위기 대처 위한 백신 독자 개발 또는 다른 국가와의 합자 개발 계획 등을 정부에 요구했다.

안동에 있는 SK 바이오사이언스와 동물세포실증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해 백신을 대량 생산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 경우 위탁 생산해서 해외로 나가는 백신을 제외하고 계약을 통해 국내 사용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 의원 "우리 집에서 굶고 있는 자식이 있는 데 우리 집에서 생산한 쌀을 다른 집에 갖다 주는 것밖에 안된다"며 "현재 동물세포실증센터의 경우 4개 생산라인 중 2개 라인만 백신 생산을 위해 가동되는데, 나머지 라인도 백신 생산을 위해 가동하고 생산라인도 추가 증설하면 백신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