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홍남기에 "경제팀 수고 많아, 성공모델 만들어달라"

문 대통령, 홍 부총리로부터 비공개 업무보고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코로나19 방역에 이어 경제에 있어서도 성공모델을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홍 부총리로부터 비공개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홍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최근 경제 상황 점검 및 대응 방향 ▷한국판 뉴딜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 등을 보고하면서 "수출 회복과 4차 추경 등 적극적인 정책 대응으로 3분기에 플러스 성장 전환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8월 중순 이후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내수와 고용 충격에도 불구하고 경제팀이 수고를 많이 했다"고 격려하면서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는 최근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는 수출 뿐 아니라 내수 회복에도 총력을 기울여 코로나 방역에 이어 경제에 있어서도 성공모델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한국판 뉴딜의 토대인 고용안전망, 양대축인 디지털-그린 뉴딜 외에 정신이라 할 수 있는 지역균형 뉴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지역균형 뉴딜의 추진 체계 및 인센티브 구체화 등을 연내 완료해달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