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3차장에 대구출신 김선희 정보교육원장

기조실장에 박선원 국정원장 특보…2차장 박정현 국정원장 비서실장

문재인 대통령은 4일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에 박선원 국정원장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임명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인사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내정, 서훈 국가안보실장 임명 등 안보라인 개편 과정에서 대북 정책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또 국정원 2차장에는 박정현 국정원장 비서실장을, 3차장에는 김선희 국정원 정보교육원장을 임명했다. 왼쪽부터 박정현 2차장, 김선희 3차장, 박선원 기획조정실장.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4일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에 박선원 국정원장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임명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인사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내정, 서훈 국가안보실장 임명 등 안보라인 개편 과정에서 대북 정책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또 국정원 2차장에는 박정현 국정원장 비서실장을, 3차장에는 김선희 국정원 정보교육원장을 임명했다. 왼쪽부터 박정현 2차장, 김선희 3차장, 박선원 기획조정실장.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4일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에 박선원(57) 국정원장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임명했다.

박 신임 기조실장은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통일외교안보전략비서관으로 일하며 2007년 남북 정상회담 준비 과정에도 참여하는 등 대북 관계에 밝은 인사로 평가받고 있다. 대북 정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문 대통령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또 국정원 2차장에는 박정현(58) 국정원장 비서실장을, 3차장에는 김선희(51) 국정원 정보교육원장을 임명했다.

김선희 3차장은 대구 출신으로 남산여고와 경북대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으며, 고려대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국가정보원 7급 공채로 감사실장과 사이버정책처장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