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딴지일보 '딴게이'들 선물 자랑 "국민 성원"

추미애, 딴지일보 '딴게이'들 선물 자랑 추미애, 딴지일보 '딴게이'들 선물 자랑 "국민 성원". 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9일 오후 7시 30분을 조금 넘겨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국민들로부터 받은 선물이라며 꽃다발과 간식, 그리고 편지를 공개했다.

추미애 장관은 "이 페이지에 다 담지 못할 정도로 많은 국민께서 성원을 보내주셨다. 그저 꽃다발, 간식이 아니다. 저 개인을 위한 선물도 아닐 것"이라며 "개혁을 향한 국민의 염원이다. 국민만을 바라보고 가겠다. 제 앞에 주어진 길을 뚜벅뚜벅 걸어갈 것"이라는 내용의 글도 곁들였다.

추미애 장관이 받은 마카롱에는 '추다르크를 딴게이들이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혔다. 15자 글자가 15개 마카롱 하나씩에 담겼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추미애 장관이 받은 마카롱에는 '추다르크를 딴게이들이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혔다. 15자 글자가 15개 마카롱 하나씩에 담겼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추미애 장관이 받은 마카롱에는 '추다르크를 딴게이들이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혔다. 15자 글자가 15개 마카롱 하나씩에 담겼다.

'추다르크'는 추미애 장관의 별명이다. 프랑스를 구한 영웅이자 수호성인으로 꼽히는 '잔 다르크'에 성씨 '추'를 합친 단어이다.

'딴게이'는 김어준 씨가 창간한 딴지일보 게시판에서 활동하는 네티즌들을 가리킨다. '게이'는 게시판 이용자의 줄임말이다. 따라서 딴게이는 딴지일보 게시판 이용자의 줄임말.

또 편지글을 살펴보면 다수가 '검찰개혁'을 언급하며 추미애 장관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추미애 장관이 받았다며 페이스북에 공개한 편지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추미애 장관이 받았다며 페이스북에 공개한 편지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