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18일 경북 경주시 위덕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취득

학위수여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 등도 축하차 참석
14년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이 위덕대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제공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이 위덕대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제공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이 18일 경북 경주시 위덕대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이철희 회당학원 이사장과 장익 위덕대 총장, 김형렬 대학원장 등과 함께 장 도의장을 축하하기 위해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 등 다수의 관계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위덕대는 장 도의장이 호찌민-경주 세계문화엑스포와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등 세계적인 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도록 지원했고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문화재단 설립 등 경북의 문화교류 촉진과 문화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봤다.

또한 이 대학은 그가 효행경로교육‧진로교육 지원조례 등 교육 분야 입법활동과 지역 내 학교 신설, 교육 환경 개선 등 교육계 현안을 해결했다고 평가했다. 또 그는 지난 14년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도정 발전과 도민의 복리 증진 및 지방분권,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며 그 공로를 인정해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이 대학은 밝혔다.

장익 위덕대 총장은 명예 경영학 박사 추천사에서 "경상북도의 문화산업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 온 장경식 의장에게 명예 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장 도의장은 답사에서 "지역의 명문 사학 위덕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