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김희국 국회의원 초청해 국가 투자 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 열어

경북 의성군은 국민의 힘 김희국 국회의원을 초청,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한 현안 간담회를 열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국민의 힘 김희국 국회의원을 초청,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한 현안 간담회를 열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26일 국민의힘 김희국 국회의원을 초청, 국가 투자 예산 확보를 위한 지역 현안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가 열린 의성군청 회의실에는 김주수 군수, 김희국 국회의원, 배광우 군의회의장, 김수문 도의원, 군의원 등이 참석해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김주수 군수는 ▷2021년 주요 사업 현황 ▷코로나19 대응 및 백신 접종 추진 상황 ▷코로나19 극복 민생 안정 대책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추진 상황 등 역점 사업들을 설명했다.

또 ▷세포배양혈청 및 배지 생산 기술개발 ▷의료용 인공관절, 뼈 상용화 기반 구축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 지원 단지 조성 ▷의성군 봉안당 설치 ▷중앙고속도로(칠곡 읍내~의성IC) 확장 ▷의성읍 복합역사문화공간 조성 등 6개 신규 사업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외에 ▷의성종합체육관 건립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증설 ▷군위~의성 국도 28호선 건설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건설 등 12개 계속 사업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부탁했다.

김주수 군수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과 주변지역 지원사업을 촘촘하게 준비하는 등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군민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며"인구 유입, 청년 정책, 일자리 창출 등 고령화와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희국 국회의원은 "의성군이 요청하고 논의된 사항들은 의정 활동을 통해 국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의성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책과 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7위

5 4 7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