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립도서관(범어·용학·고산도서관), ‘도서관 밖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 각 도서관에 사전 문의 필수

고산도서관이 운영중인 '안녕, 동네책방' 프로그램. 고산도서관 제공 고산도서관이 운영중인 '안녕, 동네책방' 프로그램. 고산도서관 제공

수성문화재단 수성구립도서관(범어·용학·고산도서관)이 '도서관 밖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범어도서관은 3일부터 DGB대구은행 금융박물관과 함께 '청소년 금융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 5~6학년과 중등 1~2학년을 대상으로 DGB금융교육센터, 금융박물관, 근대골목과 전통시장에서 경제교육과 미션체험 등을 진행한다.

부엉이를 테마로 하는 이색박물관 '휴르'의 인문학 강연과 공예체험 프로그램,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의 기상기후아카데미도 마련돼 있다.

용학도서관은 5월말까지 진밭골야영장에서 토·일요일 오전에는 생태공예체험 '자연물에 생명을 더하다'를, 오후에는 숲길을 걸으며 사색하는 숲체험 '생각의 숲을 거닐다'를 진행한다. 토요일 저녁에는 스토리텔링을 통한 천체 감상 프로그램 '별별이야기를 나누다'가 펼쳐진다. 무학산공원과 무학숲도서관에선 11월 중순까지 숲과 생태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고산도서관은 대구농업마이스터고와 '자연을 꿈꾸는 텃밭놀이터'를 연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농작물을 직접 재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파종부터 수확까지 체험하게 되며 생태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안녕, 동네책방' 프로그램은 도서관과 동네책방 간의 협력을 통해 독립출판문화의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책방지기 토크 콘서트, 책방 투어, 이색 동네책방 관련 전시도 계획돼 있다.

프로그램이 다양한 만큼 사전에 각 도서관에 문의하는 게 좋다. 문의나 참여 신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범어 053-668-1600, 용학 053-668-1700, 고산 053-668-1900)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