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재단-경북대 신약개발 연구협력

인프라 및 개발역량 지원, 공동연구 등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4단계 BK21 사업 경북대학교 첨단복합 생명과학 교육연구단과 15일 혁신 신약개발분야 연구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첨복재단 제공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4단계 BK21 사업 경북대학교 첨단복합 생명과학 교육연구단과 15일 혁신 신약개발분야 연구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첨복재단 제공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과 경북대가 신약개발연구에 힘을 모은다.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와 경북대 첨단복합 생명과학교육연구단은 지난 15일 혁신 신약개발분야 연구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우수 인프라 및 개발 역량을 지원한다. 경북대 첨단복합 생명과학 교육연구단은 우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신약 신규 표적 제안 및 작용 기전 연구를 지원한다. 특히 대학 우수성과의 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한 공동연구, 이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도 확립할 예정이다.

손문호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거점 국립대학과 신약개발 전문 공공기관이 보유한 역량 및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며, 향후 활발한 공동 연구를 통해 지역 협력의 우수한 사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동석 경북대 첨단복합 생명과학 교육연구단장은"이번 업무협약이 단순한 공동연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호 긴밀한 인적, 물적 교류를 토대로 지역 바이오 연구 활동 범위를 확대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