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패치] 4.2 패치 내용은?…오늘(21일) 배그 점검때 적용

배그 캡쳐 배그 캡쳐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가 시즌4 두 번째 패치를 진행한다.

해당 패치는 배그 4.2패치로 오늘(21일) 예고된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4시 30분 총 7시간 동안 진행될 배그 점검시간에 적용된다.

과거 PUBG는 "앞으로 패치노트를 비롯한 각종 업데이트는 시즌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오늘 진행될 배그 4.2패치 내용에는 '게임 편의성 개선'과 '버그 수정'이 있다.

아래는 개선 내용

·스쿠터, 스노우모빌, 스노우바이크 시스템 최적화 작업 실시

·블루존 일렁이는 효과 개선

·밝은 지역에서의 십자선 가시성 개선

·투척 무기의 마찰력 밸런스 재조정

·탈 것 엔진 온/오프 기능 추가

·사운드 관련 편의성 개선

·에란겔 날씨 추가

아래는 게임 내 버그 수정 사항

-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을 때 낙하산에서 착지하는 타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땅 속으로 들어갔다가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을 때 투척 무기 투척 시 끊겨 보이거나 굴러 갈 때 떨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척 무기를 경사로에서 굴려서 투척할 경우 오랜 시간 동안 굴러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타 캐릭터가 벽 모서리 부분에서 이동 시 캐릭터 이동 모션이 다르게 보이고 발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15세 이용가 버전에서 아드레날린, 구급 상자 사용 시 아이템 사용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관전 화면에서 구급상자, 아드레날린 주사기, 에너지 드링크 사용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쿠아레일의 후진 속도가 전진 속도와 비슷할 정도로 높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탈 것이 지형지물에 인접한 상태일 때, 충돌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경사로에서 차량 하차 시 차량이 조금씩 옆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스코프 확대 축소 설정이 초기화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모트 동작 중 화염병에 맞아 캐릭터에 불이 붙었을 경우 캐릭터가 어색하게 동작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타 캐릭터가 무기를 버리는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홀로그램의 레티클 밝기를 최대로 올릴 경우 희미하게 십자 형태의 선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BRDM-2 차량이 수중에 떨어졌을 때 수중으로 가라앉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미표시 상태에서 도핑 아이템 사용 시 부스트 게이지 UI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커를 향해 정면으로 보고 있는 상태에서 인벤토리, 환경설정, 월드 맵을 켤 때 간헐적으로 나침반의 마커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 캔티드 사이트 전환 키를 마우스 휠 버튼으로 설정 후 클라이언트에 재접속 할 시 설정이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결 끊김 상태의 플레이어를 관전할 때 좌측 상단 관전 대상자의 닉네임이 타 플레이어의 닉네임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오는 날씨일 때 일부 차량 내부에 빗방울 효과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데스캠이나 다시보기에서 삼륜 오토바이에 탑승 중인 캐릭터의 머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망한 캐릭터에서 일시적으로 발소리가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쿼드 모드에서 사망 후 관전 시 화면 하단에 키 안내 문구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 용량이 가득 찬 상태에서 바닥에 있는 투척무기 묶음을 인벤토리 투척무기 슬롯에 드래그 시 투척 무기가 장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붕대를 단일로 다수 사용 했을때와 연속으로 사용했을 때의 회복량이 상이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