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美 부통령도 '아미' 인증? '조 바이든' 계정 밑에 'BTS' 팔로우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연합뉴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연합뉴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세계적인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의 트위터 계정을 팔로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BTS 팬클럽 '아미'가 뜨거운 반응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22일(현지시간) 미 음악 매체 빌보드 등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취임 이후 개설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777개 계정을 팔로잉을 했다. 여기에 BTS가 포함됐다.

이에 대해 빌보드는 "해리스 부통령이 BTS의 열성 팬일지도 모른다"며 "팬클럽 '아미'의 일원이 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트위터 팔로잉 명단. 조 바이든 대통령 계정 아래 방탄소년단의 계정이 있다. 카멀라 해리스 트위터 캡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트위터 팔로잉 명단. 조 바이든 대통령 계정 아래 방탄소년단의 계정이 있다. 카멀라 해리스 트위터 캡쳐

해리스 부통령의 애청곡 목록에 BTS 노래가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다만 해리스 부통령이 직접 자신이 BTS 팬이라고 밝힌 적은 없다.

한편, 해리스 부통령은 미국 역사상 첫 여성 부통령이면서 동시에 최초의 흑인, 아시아인 혈통의 부통령이다. 해리스 부통령의 어머니는 인도계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AD

국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