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힘내세요 VS 조국사퇴하세요 "아이돌 팬클럽 총공처럼?"

조국힘내세요 VS 조국사퇴하세요. 8월 27일 오후 5시 26분 네이버 실검 순위 조국힘내세요 VS 조국사퇴하세요. 8월 27일 오후 5시 26분 네이버 실검 순위

26일 온라인이 '조국 정국'이다.

앞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인사청문회 일정(9월 2, 3일)이 25일 잡힌 데 이어, 26일에는 느닷없이 조국 후보자 관련 검찰 압수수색이 이뤄졌다. 이러면서 현재 조국 후보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꽤 높이 치솟은 상황인데, 이날 낮 '조국힘내세요'라는 키워드가 네이버 실검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조국사퇴하세요'라는 키워드가 뒤를 이어 네이버 실검 상위권에 올라온 것이다.

조국 지지자와 반대자의 대결이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나타난 데 이어 이날 온라인 실검 대결로도 번진 것이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지지자들 및 반대자들이 관련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는 온라인에서 아이돌 팬들이 펼치는 '총공'과 비슷하다. 응원하는 아이돌 그룹의 이름 또는 관련 메시지를 팬들이 특정 시간대에 온라인에 입력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그러면서 일종의 홍보나 메시지 전달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러면서 조국 관련 총공의 뒤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27일 오후 5시 26분 '조국힘내세요'는 1위, '조국사퇴하세요'는 16위였는데, 10분이 지난 5시 36분 '조국힘내세요'는 2위로 한 계단 떨어진 반면 '조국사퇴하세요'는 10위로 상승한 모습이다.

조국힘내세요 VS 조국사퇴하세요. 8월 27일 오후 5시 36분 네이버 실검 순위 조국힘내세요 VS 조국사퇴하세요. 8월 27일 오후 5시 36분 네이버 실검 순위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