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 원장 "출산과 노화로 인한 질이완과 요실금 개선 '비비브' 도움줘"

김현주 원장 김현주 원장

요실금은 노화가 시작된 중년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증상이다. 노화에 따라 신체 여러 기능이 저하되는데, 이 때 여성의 생식기인 질에도 변화가 찾아와 요실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그런데 이러한 질의 변화로 나타나는 요실금은 꼭 중년여성에게만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

출산을 경험한 여성은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느끼기 시작한다. 여성호르몬이 감소되고 면역력이 약해진다. 또한 질 근육이 이완되면서 요실금이나 질염, 질건조증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출산 등의 조건을 가졌다면 나이와 관계없이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다.

한 번 이완된 질은 자연적으로 복구되기 힘들다.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취와 절개 등의 과정이 필요한 질축소수술 등을 고려하게 되는데, 회복을 위해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기에 부담이 적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이때 모든 연령의 여성들이 수술 없이 질타이트닝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비비브 질레이저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이에 대해 빛나는여성의원 김현주 원장은 "비비브 질레이저는 출산이나 노화로 인한 질이완증을 개선해줄 수 있는 시술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고주파 에너지를 질 내부의 깊은 근육층까지 골고루 전달하여 탄력을 더해주는 시술이다. 질 벽 전체에 콜라겐이 재생될 수 있도록 유도해 탄력을 높이고 질이완을 개선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비브질타이트닝은 절개가 필요 없는 비수술적인 방법이며, 시술 시간은 약 30분 이내로 짧다. 또한 질 표면은 차갑게 보호하면서 질 점막 조직에 깊은 곳에 열을 전달할 수 있어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고, 시술 후 회복을 위한 시간도 필요하지 않다. 이러한 점들로 인해 수술을 망설이던 이들에게도 추천될 수 있는 방법이다."고 전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시술 후 한 달이 지나면 콜라겐 재생과정 반복으로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년 정도의 질타이트닝효과가 지속된다. 이를 통해 저하된 성감 개선과 함께 요실금, 질염 등 치료에 보탬이 된다.

다만 이러한 시술은 증상정도에 따라 적용 가능한 시술인지 진단과정이 필요하고 시술시엔 의료진의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을 요한다. 또한 수술의 부담을 크게 줄인 간편한 시술이지만 질축소수술에 비해 효과지속기간은 적은 편이기에 반복 시술이 필요하다는 점 염두에 둬야한다.

김 원장은 "질이완증으로 인한 요실금과 잦은 질염 치료는 비비브시술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관련시술로 식약처에 승인 받은 유일한 시술이기도 하며, 미국 FDA와 유럽 CE으로부터 안정성을 인증 받았다. 다만 여성레이저 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을 갖춘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부작용우려를 줄일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얻는데 이롭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