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 걷기 좋은 길 9선 선정

구미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함께 걷다
3개 테마로 역사와 문화, 자연이 어우러진 웰니스(wellness) 관광지 소개

경북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에 선정된 낙동강변 길.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에 선정된 낙동강변 길.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안심 힐링도보여행을 위한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을 선정하고, 걷기 안내지도를 제작·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구미의 걷기 좋은 길은 역사와 함께 걷는 강변길,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생태공원길, 사색과 명상의 숲길 등 3개의 테마로 구분했다.

각 코스별 거리와 시간, 길과 관련된 문화재,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한 장의 지도로 만들어져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역사와 함께 걷는 강변길은 낙동강변을 따라 걷는 매학정 버드나무길과 송당정사 강변나루길, 삼열부 승마길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공원길은 금오산올레길, 지산샛강 생태공원길, 동락공원 희희낙락길, 마제지 둘레길이다.

경북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에 선정된 선산뒷골 명상의 길.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에 선정된 선산뒷골 명상의 길. 구미시 제공

사색과 명상의 숲길은 '2008년 한국의 아름다운 임도 100선'에 선정됐던 해평임도 천년여행길과 옥성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지는 선산뒷골 명상의 길이다.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 지도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안내실 등에 배부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 장의 지도를 통해 걷기 좋은 길을 널리 알려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대응하는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