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주참외(창원) 휴게소 참외비빔밥·국수 맛 보세요

착한 가격에 한 끼 식사로 든든, 탁월한 소화 효과와 숙취 해소에 도움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가 성주지역 특산품인 참외를 이용해 개발한 참외비빔밥.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가 성주지역 특산품인 참외를 이용해 개발한 참외비빔밥. 한국도로공사 제공

"고속도로 남성주참외(창원) 휴게소에서 참외비빔밥·참외국수 맛 보세요."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진광)는 최근 성주지역 특산품인 참외를 이용한 참외비빔밥과 참외국수 신메뉴 2종류를 개발했다.

참외비빔밥은 일곱 가지 나물 외에도 참외를 추가해 음식의 식감과 맛의 풍미를 살렸으며, 볶음 고추장으로 고소하고 진한 맛까지 더했다. 8천원에 제공되는 반찬 4종과 국으로 한 끼 든든한 식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가 성주지역 특산품인 참외를 이용해 개발한 참외국수.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가 성주지역 특산품인 참외를 이용해 개발한 참외국수. 한국도로공사 제공

참외국수는 참외즙 20%가 함유된 면발에 참외를 채로 썬 고명이 올라가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동시에 살렸다. 묵은지, 쥬키니 호박 등을 사용해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잘 어울린다. 5천원의 착한가격에 참외의 탁월한 소화 효과와 붓기 및 숙취 해소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가성비 좋은 메뉴이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