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조림물냉면'과 '직원냉면'이란? 대구 3대 냉면집, 교동시장 '강산면옥'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신' 소개

'장조림물냉면'과 '직원냉면'이란? 대구 3대 냉면집, 교동시장 '강산면옥'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신' 소개. 네이버 지도 '장조림물냉면'과 '직원냉면'이란? 대구 3대 냉면집, 교동시장 '강산면옥'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신' 소개. 네이버 지도

요즘 각종 TV 생활정보프로그램에서 냉면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고, 그만큼 시청률도 담보할 수 있어서라는 분석.

5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 코너에서도 냉면 맛집을 찾는다. 대동면옥, 부산안면옥과 함께 대구 3대 냉면집이라는 칭호가 붙은 '강산면옥'이다.

방송에서는 이곳의 '장조림 물냉면'을 소개한다. 다만 이 요리에 대한 '대구에서 모르면 간첩'이라는 수식은 조금 과장됐다. 물론 여느 냉면집에서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메뉴인데다 60년 전통을 갖고 있어 맛 역시 완성도가 높다는 점은 부인하기 힘든 부분.

아울러 이 식당에서 바쁜 와중에 직원들끼리 빨리 식사를 해결하고자 끓여 먹은 게 유래인 '직원냉면'도 소개된다.

강산면옥 주소는 대구 중구 교동길 27-8.

대구역 및 롯데백화점 대구점 남쪽 교동시장에 있다. 교동귀금속거리 남쪽 지역에 있다. 대구 최고 번화가 동성로 중심지에서는 북쪽, 중앙로역에서는 북동쪽이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