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셀러브리티' 부터 현아 '아임 낫 쿨'까지, 1월 女가수 대거 컴백

가수 아이유가 컴백을 이틀 앞두고 신곡 '셀러브리티'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아이즈원, 현아, 블랙핑크 로제까지 여성 아티스트들의 올해 1월 화려한 컴백 라인업이 예고됐다.

◆아이유 '셀러브리티'
아이유가 정규 5집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 싱글 수록곡 '셀러브리티'를 오는 27일 공개한다. 아이유의 정규 앨범은 2017년 4집 '팔레트' 이후 4년 만이다.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2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셀러브리티'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아이유는 넓은 집에서 혼자 식사를 하는 모습, 펜을 잡고 고뇌하는 모습, 검은 옷을 입고 사람들 틈에 혼자 앉아 있는 모습 등 셀럽으로서의 눈부신 모습뿐만 아니라 어딘가 쓸쓸하고 외로워 보이는 모습까지 다양한 스타일링과 연기를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영상 말미에는 화려한 핑크 드레스를 입은 아이유가 살짝 미소를 지으며 윙크하는 모습이 보여졌다. 윙크 순간에는 'Celebrity (셀러브리티)'라는 음원의 일부가 공개되며 곡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27일 발매되는 아이유의 신곡 '셀러브리티'는 아이유만의 감성으로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전하는 메세지의 경쾌하고 트렌디한 곡이다. 앞서 아이유가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적 장르로 찾아올 것을 예고한 만큼, 선공개 곡 '셀러브리티'에 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아이즈원 '디-디-댄스' 아이즈원 '디-디-댄스'

◆아이즈원 '디-디-댄스'
엠넷 '프로듀스48'을 통해 데뷔한 한일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도 컴백 라인업에 합류한다.

엔씨소프트는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의 첫 번째 콘텐츠로 아이즈원의 신곡 'D-D-DANCE(디-디-댄스)' 음원을 오는 26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24일 유니버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D-D-DANCE(디-디-댄스)' 퍼포먼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파워풀한 군무부터 우주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아이즈원의 'D-D-DANCE'는 오는 26일 전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28일 확인할 수 있다.

현아 '아임 낫 쿨' 앨범 현아 '아임 낫 쿨' 앨범

◆현아 '아임 낫 쿨'
지난 2019년 '플라워샤워(Flower shower)'로 '인간 꽃'다운 퍼포먼스를 보여준 퍼포먼스 퀸 현아도 1년 2개월 만에 돌아온다.

현아는 오는 28일 미니 7집 '아임 낫 쿨'(I'm Not Cool)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I'm Not Cool'은 무대 위에서 화려하고 쿨해 보이는 현아가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며 솔직한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이번 컴백을 통해 한층 더 농익은 현아만의 퍼포먼스와 에너지를 쏟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아는 곡 '아임 낫 쿨'(I'm Not Cool)에 대해 소속사 사장인 가수 싸이의 프로듀싱과 남자친구인 던의 작사를 등에 업고 특유의 자신감과 섹시함으로 팬들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블랙핑크의 로제. 인스타그램 캡쳐 블랙핑크의 로제. 인스타그램 캡쳐

◆로제 ...
그룹 '블랙핑크'의 보컬 로제도 솔로 아티스트로 출격한다. 로제는 31일 열리는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 '더 쇼'(THE SHOW)에서 솔로곡을 최초로 공개한다. 블랙핑크 멤버의 솔로 데뷔는 2018년 제니의 '솔로'(SOLO) 이후 처음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로제의 첫 솔로곡에 대해 "감미로우면서도 소울이 가득한 목소리를 고스란히 담아낸 곡"이라며 "기존 블랙핑크 음악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곡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곡명이나 구체적인 앨범 발매 일정 등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김윤지 인턴기자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