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솔로곡 '필터' 印 음원플랫폼 싹쓸이 '트리플 크라운' 달성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이 인도에서 신한류의 새바람을 일으키며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3일 기준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인도 음원 플랫폼 'JioSaavn'에서 6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2020년 한국 B-SIDE 및 솔로곡 최다 기록을 수립했다.

앞서 '필터'는 인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Gaana'에서도 솔로곡 최고 기록을 달성했으며 인도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가장 많이 재생된 한국 솔로곡 1위를 차지해 인도 대표 음원 플랫폼을 모두 장악했다.

지민의 인도 내 독보적 인기는 음원 뿐 아니라 각종 언론 매체와 사회 전반에 걸쳐 실감케 했다. 한 현지인은 "지민 덕분에 한국어 공부를 시작 했다"고 전하며 그를 향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지민의 솔로곡 '라이'를 '잊을 수 없는 K팝 스타들의 현대 댄스 퍼포먼스'로 선정한 롤링스톤 인디아, 'iwmbuzz', 'INDIAN EXPRESS', 발리우드 라이프 등 인도 내 유력 매체에서 끊임없이 지민의 소식을 발빠르게 보도하고 있다.

인도 내 지민의 팬들은 지난해 지민의 생일을 맞아 유니세프, 농촌 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리셀프 디펜스 아카데미',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산(acid) 공격'의 희생자들을 돕는 'Chhanv 재단'등에 기부금을 전달함으로써 지민을 향한 뜨거운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