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지니어스 코리아 선정 신설 차트 휩쓸어

방탄소년단(BTS) 뷔 방탄소년단(BTS) 뷔

방탄소년단(BTS) 뷔가 지니어스 코리아의 신설 차트를 휩쓸며 2021년 기대되는 뮤지션으로 떠올랐다.

지니어스는 가사, 음악뉴스 등 대중음악 전반에 걸친 정보를 전하는 가장 큰 미디어 플랫폼으로, 지니어스 코리아는 K팝의 정보를 다루고 있다.

뷔는 'Top Soloist' 부문에서 1위로 이름을 올렸고, 'HOT ON K-SOLO' 부문 1위는 'Winter Bear(윈터베어)'가, 최근 발매한 'Snow Flower(스노우 플라워)' 도 순위권안에 랭킹되며 사운드 클라우드에만 공개되었던 무료 음원으로 차트를 독차지했다.

'HOT ON K-OST' 부문에선 '이태원클라쓰'의 OST인 'Sweet Night' 이 1위에 올랐으며, 'HOT ON K-BALLAD' 부문 1위 'Winter Bear' 와 방탄소년단의 새앨범 'BE'의 수록된 뷔의 자작곡 'Blue & Grey' 이 차트 순위를 차지하였다.

'Winter Bear'는 지난해 8월 깜짝 발표한 곡으로 뷔가 처음으로 영어로 가사를 쓴 아름다운 선율이 뷔의 감미로운 저음과 어우러지며 최고의 힐링곡으로 불린다. 음원 공개 당시 사운드 클라우드의 월드와이드 New & Hot 부문 올뮤직장르 1위, 팝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Snow Flower'는 최근 팬들에게 고마움을 담아 발표한 곡으로 '평안과 행복을 주는 곡' 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전 세계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Sweet Night' 은 11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 최다 1위 신기록을 세웠고,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020년 한 해 발매된 한국 OST 중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음원이다.

'Blue & Grey' 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의 수록곡으로 빌보드 HOT 100차트 13위, 롤링스톤 TOP 100 Song 차트 12위등 방탄소년단의 B사이드 트랙 중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뷔의 진심을 담아 발표한 곡들이 음악적 역량을 성장시키며 아름다운 멜로디와 최고의 힐링보이스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굳건히 하는 한편 뜨거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발표하는 자작곡들마다 한 발짝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뷔의 2021년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