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연예돋보기] 2020년 광고계 블루칩 '양준일·펭수'

▲ 양준일·펭수 ▲ 양준일·펭수

새해를 맞아 광고계에서는 스타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는 자사 브랜드 모델을 발탁하느라 분주하다. 최근 '슈가맨3'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양준일과 EBS 연습생 크리에이터 펭수는 방송계는 물론 광고계의 러브콜이 줄을 잇고 있어 2020년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 '탑골GD' 양준일, 생애 첫 CF 도전

▲ 양준일(롯데홈쇼핑) ▲ 양준일(롯데홈쇼핑)

시대를 초월한 인기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양준일. 그를 향해 광고계, 방송계의 러브콜이 줄을 잇고 있다.

최근 롯데홈쇼핑의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 광고 모델로 발탁돼 생애 첫 CF를 촬영했다. 앞서 롯데홈쇼핑 페이스북을 통해 양준일의 광고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양준일은 히트곡 '리베카'를 개사해 1991년 데뷔 당시 패션과 안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였다. 특히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여전히 눈부신 비주얼과 화려한 춤 실력을 자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홈쇼핑은 추후 양준일의 광고 촬영 메이킹 영상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촬영이 성사된 홈쇼핑 외에도 주류, 화장품, 의류, 전자기기 등 각종 다양한 업계에서 광고 문의가 물밀듯 쏟아지고 있다는 후문.

양준일은 90년대 음악방송을 들려주는 유튜브 '온라인 탑골공원'에서 탑골 GD로 불리고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에 출연하며 최근 다시 주목받았다. 대중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양준일의 신드롬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펭수, 이젠 광고계까지 진출?

▲ 동원참치(동원F&B), 정관장(KGC인삼공사), 빙그레(자이언트펭TV) ▲ 동원참치(동원F&B), 정관장(KGC인삼공사), 빙그레(자이언트펭TV)

EBS 연습생 크리에이터 펭수가 CF계까지 진출하며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최근 펭수는 '펭수야, 참치 길만 걷자'라는 주제로 동원F&B '동원참치'와 콜라보레이션을 성사했다. 참고로 남극에서 온 펭귄인 펭수는 참치 마니아로 유명하다.

앞서 펭수는 지난해 9월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으며, 최근 구독자 100만 명 돌파 기념 방송에서는 스튜디오에 대형 참치캔을 방송 내내 비치해두기도 했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는 향후 TV 광고, 신제품, 굿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펭수를 정관장 광고모델로 섭외하는 데 성공했다. 다음달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CF를 선보인다. '펭수CF'는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를 그리워하는 스토리를 담아, 설날을 앞두고 가족의 의미를 담은 CF를 방영할 계획이다.

빙그레도 펭수와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협의한 상태다. 지난달 22일에는 빙그레 마케팅팀 관계자들과 펭수가 공식 미팅을 진행하는 영상이 자이언트 펭TV 채널에 올라오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펭수와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협의된 상태"라며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슈퍼콘 챌린지 관련 스토리를 다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