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테크시스템, ‘휴대폰으로 관람석 원격제어’ 앱 개발

휴대폰에 설치하면 수납·인출 작업 가능…5분만에 계단식 관람식 설치
함신상 대표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일본·유럽 기업과 해외시장 경쟁"

유니테크시스템이 개발한 '원격제어 어플리케이션'은 관람석을 운영하는 관리자의 휴대폰에 설치하기만 하면 수납·인출작업 뿐만 아니라 의자를 세우고 눕히는 작업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다. 유니테크시스템이 개발한 '원격제어 어플리케이션'은 관람석을 운영하는 관리자의 휴대폰에 설치하기만 하면 수납·인출작업 뿐만 아니라 의자를 세우고 눕히는 작업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다.
함신상 ㈜유니테크시스템 대표 함신상 ㈜유니테크시스템 대표

㈜유니테크시스템(대표 함신상·사진)은 최근 휴대폰으로 관람석을 제어하는 '원격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출시했다.

지금까지 수납식 관람석의 인출·수납 작업은 유선으로 연결된 리모컨을 사용해 진행했다. 유니테크시스템이 개발한 '원격제어 애플리케이션'은 관람석을 운영하는 관리자의 휴대폰에 설치하기만 하면 수납·인출 작업뿐만 아니라 의자를 세우고 눕히는 작업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앱에 있는 한 번의 스위치 작동에 의해 2천 석 규모(약30단)의 관람석이 벽에서 자동으로 나와 5분 내에 계단식의 관람석 스탠드가 설치된다.

수납식 관람석은 공연장이나 강당·체육관 등에 설치, 관람석이 필요할 경우 펼쳐서 사용하고, 사용이 끝나면 벽면에 서랍처럼 포개어 수납하는 관람석이다.

유니테크시스템은 인천아시안게임·평창동계올림픽·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각종 국제대회에 관람석을 설치한 국내 최고의 관람석 업체로, 최근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 관람석을 시공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함신상 대표는 "일본·유럽의 거대 기업들과 기술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 쉽지는 않지만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우리만의 특화된 경쟁력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번에 개발한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 원격제어 시스템은 해외시장에서도 훌륭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