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핫플] '수성을' 이상식·이인선·홍준표 공약 대결

홍준표 "첨단산업 유치, 플라잉카(Flying Car) 연구개발단지 조성"
이상식 "경신중고 이전, 수성남부선 신설"
이인선 "수성 라이브 클러스터, 스마트 도시 수성"

4·15 총선 대구 수성을 선거가 공약 대결을 시작으로 본격화되고 있다. 이 지역은 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이인선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예비후보가 격돌하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24일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24일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대표를 지낸 홍 예비후보는 24일 선거사무소에서 정책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구 수성을 퀀텀 점프 5대 약속'을 발표했다. 퀀텀 점프는 조금씩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계단을 뛰어오르듯 다음 단계로 올라서는 것을 말한다.

홍 예비후보는 ▷반도체 등 첨단산업 유치 ▷플라잉카(Flying Car) 연구개발단지와 산업특화단지 조성 ▷대구 코로나 뉴딜 20조원 지원 요구 ▷수성을 주거·생활 환경 개선 ▷수성을 교육 환경 증진 등을 약속했다.

그는 첨단산업과 플라잉카 연구단지 및 산업단지 공약은 총선 공약이면서 대선 공약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수성을 지역 공약은 중동·상동은 재개발·재건축으로 통개발을 하고, 지산·범물 지역은 용적률 상향(250%→300%)을 통한 재건축으로 미래형 주거지로 전환시키며, 수성못 스카이워크 설치 등을 약속했다.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글로벌 국제고와 명문고 유치도 공약했다. 그는 "첨단산업과 플라잉카는 총선 후 기반 조성하고 대선 후 정권 차원에서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실을 찾은 대구지역 더불어민주당 광역기초의원들의 정책연구모임인 '대구민주자치연구회 파랑새'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상식 예비후보 페이스북 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실을 찾은 대구지역 더불어민주당 광역기초의원들의 정책연구모임인 '대구민주자치연구회 파랑새'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상식 예비후보 페이스북

이상식 민주당 예비후보는 지역 공약을 중심으로 맞불을 놓았다.
그는 ▷경신중·고 수성을 이전 ▷수성남부선 신설 ▷수성구 투기과열지구 해제 ▷쇼셜 벤처 밸리 건립 ▷효(孝)문화원 건립 등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경신고를 수성소방서 건너편으로 이전해 수성갑·을 지역 균형 발전, 더 나은 학습 환경 제공 등을 약속했다. 이미 재단이 동의했다고 거듭 장담했다.
수성남부선은 도시 철도에서 소외된 중동, 상동, 파동 주민과 가창면을 겨냥한 공약으로 2호선 대구은행역~가창 스파밸리역까지 총 연장 8.9km에 11개 역을 만들면 공사비 약 5천800억원이 소요된다고 밝혔다. 사회적 기업과 벤처 기업들이 싼 임대료에 입주해 안심하고 경영에 종사할 수 있도록 쇼셜 벤처 밸리 건립도 약속했다. 수성못 인근에 효문화원을 설립도 다짐했다.

24일 오전 대구 수성구을 미래통합당 이인선 예비후보가 수성 2, 3가 주민센터 앞 거리에서 구민과 인사를 하고 있다. 안성완 기자 asw0727@imaeil.com 24일 오전 대구 수성구을 미래통합당 이인선 예비후보가 수성 2, 3가 주민센터 앞 거리에서 구민과 인사를 하고 있다. 안성완 기자 asw0727@imaeil.com

이인선 통합당 예비후보는 주민 체감형, 생활 밀착형 공약으로 차별화를 했다.
그는 ▷코로나 폭망 경제 뉴딜 ▷4차 선도 산업으로 산업구조 혁신 ▷4차 산업 전문 교육시스템 구축 ▷수성 라이브 클러스터(Live Cluster) 개발 ▷스마트 도시 수성 등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특별재난지역에 긴급 생계자금 지급 입법화를 약속했고, 수성을 지역을 소프트웨어 기술이 접목된 4차 산업 중심의 '생산지향' 산업으로 바꾸겠다고 공약했다. 또 4차 산업 특성화 고교 설립과 수성못 주변과 들안길을 연계한 엔터테이먼트(먹거리, 놀거리, 레저, 생태환경)를 체험할 수 있는 라이브 클러스터 조성도 내놨다. 지역별 맞춤형 공약으로 지산·범물 지역 스마트 리모델링, 수성동·중동·상동·파동 등지는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도시철도 3호선 역세권 개발 등도 약속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