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청렴식권제 운영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전경.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전경.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직무대리 황진호)가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식권제'를 도입, 운영한다.

청렴식권제는 공사·용역 물품업체 관계자, 보조사업자 등 외부인이 대학에 방문해 업무 협의가 점심식사 시간까지 이어질 경우 대학 내 구내식당 이용을 유도하는 제도다.

청렴식권제 운영을 통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가피한 동행 식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접대, 알선, 청탁 등의 부패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 대구캠이 제공하는 청렴식권. 한국폴리텍대 대구캠 제공 한국폴리텍대 대구캠이 제공하는 청렴식권. 한국폴리텍대 대구캠 제공

노병상 행정처장은 "청렴식권제도는 공정한 업무처리뿐만 아니라 청렴 문화 정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학 내 청렴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청렴 영상 교육자료, 청렴 사례 등을 담은 청렴 메시지를 대학 구성원들에게 발송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