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신입생 온라인 환영식 개최

8일 열린 대구가톨릭대 '2021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환영식'에서 신입생들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8일 열린 대구가톨릭대 '2021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환영식'에서 신입생들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가 8일 교내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환영식'을 열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비대면 시대의 신개념 캠퍼스 행사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가톨릭대 단과대학 학생회가 '2021 D:CU Again'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특별한 방법으로 진행됐다. 실제 행사장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신입생 200명만 참석했고 약 1만1천 명의 학생들은 대학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영상으로 행사를 즐겼다.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코스프레 대회, 골든벨 퀴즈대회를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해 200여 명의 학생들이 개인 휴대폰이나 PC로 이벤트에 참여했다. 각종 상품도 모두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지급했다.

우동기 총장은 "이제 대학 수업뿐만 아니라 학생 행사도 온라인과 접목한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교육, 복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