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컨퍼런스 13일 대구서 개최

전국 권역별로 순환하며 열리는 고등교육혁신 웨비나(Webinar·웹+세미나) 컨퍼런스가 서울·부산에 이어 대구에서 세 번째로 개최된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는 대학의 기본역량과 체질을 개선·강화하기 위한 혁신방안을 논의하고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컨퍼런스'를 오는 13일 오후 2시 대구 인터불고호텔 행복한홀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웨비나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행사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가해 진행된다. 유튜브(https://url.kr/q9sx7t)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김석수 총괄협의회장(부산대 기획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구경북강원권역 회장교인 영남대 최외출 총장의 축사 및 1·2세션 발표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김창경 전(前)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이 '코로나19 이후 고등교육의 미래 환경과 전망'을 소개하고, 강현석 경북대 교수와 정성화 대구한의대 기획처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이 '미래사회 트렌드와 대학교육 혁신'을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는 김병주 영남대 교수와 윤성호 금오공과대 교수가 나선다. 모든 세션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