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포용사회 실현하자”…손 맞잡은 NIA-소진공

소진공 보유 교육장 9곳 디지털배움터로 탈바꿈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IA 제공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IA 제공

국민 누구나 차별과 배제 없이 디지털 세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손을 맞잡았다.

NIA와 소진공은 14일 서울 드림스퀘어에서 '디지털 포용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 국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담당하는 NIA와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으로 시장상인 성장을 지원하는 소진공이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려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소진공이 보유한 교육장 9곳을 디지털배움터로 등록해 소상공인·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수준을 진단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온라인 시장진출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또한 교육장 방문이 어려운 전통시장, 상점가 상인을 대상으로 디지털배움터 강사와 서포터즈가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형 방문 교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용식 NIA 원장은 "디지털배움터를 통한 소상공인과 시장상인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디지털 포용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