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농수특산물 판로 개척 나서는 쿠팡…전남도와 업무협약 맺어

쿠팡은 12일 전남도 등과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 및 온라인 판로 확대 업무협약을 맺었다. 쿠팡은 12일 전남도 등과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 및 온라인 판로 확대 업무협약을 맺었다.

쿠팡이 로켓프레시를 통해 전남 농축수산물을 전국으로 새벽 배송에 나선다.

쿠팡은 12일 전남도청에서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와 전남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및 온라인 판로 확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광양 매실, 담양 딸기, 나주 배 등 전남 농어민들이 정성껏 키운 우수 농축수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의 새벽 배송과 당일 배송으로 간편하게 전국 각지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협약에 참석한 각 주체는 저마다의 역할을 분담해 나아가기로 했다. 우선 전남도는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농축수산물의 생산·공급체계를 구축해 온라인 거래를 지원한다. 또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는 쿠팡 납품 물량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물류를 지원한다.

쿠팡은 생산자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함께 전남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윤혜영 쿠팡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의 로켓프레시를 통해 지역 농어민이 정성껏 키운 우수 농축수산물을 전국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쿠팡을 통한 매출 증대로 전남 농어민들에게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