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상인점 문화센터 14일 리뉴얼…여름학기 모집

면적 2배 늘어난 300평 공간···원데이 클래스, 부동산 투자 기술 등 다채로운 강좌

롯데백화점 상인점은 오는 14일 문화센터를 리뉴얼하고 복합문화공간 '휘게문고'와 함께 문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상인점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하는 여름학기 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롯데백화점 상인점 제공 롯데백화점 상인점은 오는 14일 문화센터를 리뉴얼하고 복합문화공간 '휘게문고'와 함께 문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상인점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하는 여름학기 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롯데백화점 상인점 제공

롯데백화점 상인점은 오는 14일 문화센터를 리뉴얼하고 복합문화공간 '휘게문고'와 함께 문을 연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한 상인점 문화센터는 '같은 동네, 같은 경험을 공유하는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콘셉트로 했다. 기존 면적에서 2배 늘어난 980㎡(약 300평) 규모로 커뮤니티룸, 필라테스룸, 쿠킹룸 등 다양한 스튜디오를 꾸리고 새롭게 문을 연다.

상인점은 이번 리뉴얼로 단순히 강의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지역의 문화발전소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지역민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개방감을 주는 로비와 확장된 공간은 자연스러운 소통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콘텐츠의 특성을 고려해 만든 스튜디오는 강의 전문성을 한층 드높일 수 있도록 조성했다.

문화센터와 함께 오픈하는 복합문화 공간 '휘게문고'도 약 660㎡(200평) 규모로 마련했다. 도서관, 카페, 서점을 접목해 지역 주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꾸몄다.

상인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상인점 문화센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원데이 클래스를 준비한다.

20일은 부동산 전문가 빠숑 김학렬 소장이 전하는 '수도권 vs 대구, 지금부터 주목해야 할 부동산' 강좌, 21일은 대구 토종 커피 브랜드 '30미리(ML) 에스프레소' 대표와 함께하는 '커피에 대한 모든 것' 강좌로 커피의 다양한 맛과 향을 알려 준다.

26일에는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스타일의 플라워 홈스타일링 강좌를 연다. 플라워숍 '드로잉엣가든'의 대표인 이지수 플로리스트가 여름맞이 플라워 홈스타일링을 제안해 감각적인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28일에는 친환경 입욕제 브랜드 '썬양의 자연주의' 김선 대표가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친환경 입욕 제품 만들기를 알려 준다. 29일에는 상인점 8층 옥상 풋살장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축구 클럽 코치가 직접 알려주는 축구교실을 운영한다.

상인점은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학기 강좌를 실시한다. 오는 18일까지 여름학기에 신청하는 회원에게는 1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강신청은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http://culture.lotteshopping.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형준 롯데백화점 상인점 점장은 "지역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이번 문화센터 리뉴얼과 휘게문고 오픈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