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섬유직물조합, 대경대 평생교육원과 시니어모델 양성 패션쇼 개최

지난달 대구 중구 섬유회관 내 '스페이스오즈'에서 대경대 평생교육원과 대경직물공업협동조합이 '2021 시니어 패션쇼'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제공 지난달 대구 중구 섬유회관 내 '스페이스오즈'에서 대경대 평생교육원과 대경직물공업협동조합이 '2021 시니어 패션쇼'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제공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하 대경직물조합)은 최근 대경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2021 시니어 패션쇼' 행사를 개최해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시니어들을 위로했다.

 

이번 행사는 CENTURYCLO 김민정 디자이너의 초청으로 대경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니어모델과정의 교육생들의 참여로 진행됐다.

대경직물조합 관계자는 "코로나 19사태가 장기화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블루를 겪는 시니어들이 늘고 있다"라며 "걱정과 불안을 동반한 우울감과 상실감이 지속하면 자신감이 점점 떨어지는 시니어에게 '모델'이라는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시니어모델에 도전한 교육생들이 당당하고 멋진 워킹으로 패션쇼에 참여함으로써 현장 체험 경험을 쌓는 동시에 자신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됐다.

대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시니어모델들을 위한 단계별 교육을 진행중이며 모델의 기본자세부터 표현법과 무대테크닉등을 배울 수 있고 이는 또다른 취미생활로 활성화되고있다.

특히 이번 패션쇼는 섬유회관 3층에 자리한 섬유패션공작소 '스페이스오즈'를 패션쇼 무대로 재구성해 새로운 공간으로 활용했다.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에 위치한 섬유회관에 개방형 디자이너 창작공간인 스페이스오즈(SPACE 5'S)는 지난해 오픈 이후 스타트업 기업 등 디자이너를 육성, 지원하고 있다.

특히 스페이스오즈에서는 다양한 지역 디자이너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전'의 개최와 판매제품 전시공간을 통해 디자이너 플래그쉽 스토어 역할과 함께 섬유소재생산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베트남, 중국, UAE를 대상으로 하는 다국가간 '온라인 화상상담회'를 개최하여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린바 있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석기 이사장은 "스타트업 기업과 젊은 디자이너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스페이스오즈를 통해서 기업의 성장 기회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