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연어, 생선회 판도 뒤집고 국민횟감 등극

대구 이마트 7개점 연어회 매출 전년 대비 6배 ↑…모듬·참치·광어 제치고 1위 차지
일반 생선 어획량 감소, 수산시장 상황변화, SNS 노출 늘며 소비패턴 변화 등 영향

이마트는 지난 1~3월 대구 7개 점포 생선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어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6% 신장했다고 밝혔다. 전국 연어회 매출 신장률(326%)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고등어·갈치·오징어 등 일반생선 어획량이 줄면서 생선회 시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연어필렛(가시를 바르고 저민 연어살) 등은 연어장, 회, 스테이크, 덮밥 등 활용도가 뛰어나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 1~3월 대구 7개 점포 생선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어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6% 신장했다고 밝혔다. 전국 연어회 매출 신장률(326%)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고등어·갈치·오징어 등 일반생선 어획량이 줄면서 생선회 시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연어필렛(가시를 바르고 저민 연어살) 등은 연어장, 회, 스테이크, 덮밥 등 활용도가 뛰어나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다. 이마트 제공

연어회가 광어·우럭·참치 등 전통 횟감을 제치고 국민 횟감으로 떠올랐다.

이마트는 지난 1~3월 대구 7개 점포 생선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어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6% 신장했다고 밝혔다. 전국 연어회 매출 신장률(326%)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같은 기간 모듬과 참치회, 광어회가 각각 91.6%, 10.2%, 3.3% 증가했지만 6배나 늘어난 연어회 매출을 따라잡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고등어·갈치·오징어 등 일반생선 어획량이 줄면서 생선회 시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연어필렛(가시를 바르고 저민 연어살) 등은 연어장, 회, 스테이크, 덮밥 등 활용도가 뛰어나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다.

설봉석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연어를 연간 단가계약으로 공급해 국내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연어가 생선회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