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2021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참가기업 모집

총사업비 50% 이내 최대 4억원 정부 지원
상생형 지역 일자리기업, 국내 유턴기업 우대

경북테크노파크(TP) 전경. 경북TP 제공 경북테크노파크(TP) 전경. 경북TP 제공

경북테크노파크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참여 기업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공장 구축 단계 중 '중간2'(생산공정의 실시간 제어 및 최적화) 수준 이상에 도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제품설계 및 생산공정 개선을 위해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이에 필요한 자동화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1년 간 총 사업비의 50% 이내에서 최대 4억원의 정부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지역일자리 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상생형 지역일자리 기업은 최대 5천만원의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 확인서'를 발급받은 국내 유턴기업도 정부 지원금의 최대 50% 상향이 가능하다.

최종 참여 기업은 사업 신청 이후 서류 요건 검토와 평가를 거쳐 최종점수 60점 이상 기업 중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공장 관리시스템 홈페이지(smart-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사업에 선정된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기술위원의 전담컨설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