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달서구청 온라인 취업박람회' 접속하세요

15일까지 참가 접수…영상제작·제조 등 74명 채용
20~21일 진천·이곡2동·본리동 복지센터서 화상면접 진행

희망달서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달서구청 주최로 이달 20,21일 열린다. 화상 면접 모습. 빛글 제공 희망달서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달서구청 주최로 이달 20,21일 열린다. 화상 면접 모습. 빛글 제공

'온라인 화상 면접,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세요.'

'2021 희망달서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달서구청 및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주최·주관으로 이달 20, 21일 열린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희망달서 온라인 취업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dalseonjob.kr)를 통해 15일까지 사전신청 하면 된다. 구직자 면접은 20, 21일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영상제작기획, 웹개발, 사무회계, 생산관리, 용접, 제조, 물류 등 74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 면접이 생소한 중장년층 등을 위해 달서구 지역 22개 행정복지센터 중 접근성을 고려한 진천동, 이곡2동, 본리동 행정복지센터에 화상전용 면접스튜디오를 설치, 구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역조치를 거친 스튜디오에선 사전 매칭된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 개별 화상면접이 시간대별로 이뤄진다.

아울러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는 기업 소개 자료를 비롯한 채용 정보와 화상면접 따라하기, 온택트(Ontact) 시대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를 운영하는 '빛글' 협동조합의 박연정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장년층의 온라인 취업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자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빛글은 디지털 콘텐츠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사진 및 다큐 영상제작, 라이브 스트리밍, 온라인 전시영상 및 홈페이지 제작과 앱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