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구AI스쿨' 참가자 모집

기술교육 및 실습프로젝트, 취업지원 프로그램까지 제공
90% 이상 이수 및 학습평가 통과 시 교육훈련지원금도

대구시가 '대구AI스쿨'에 참가할 지역청년 100명을 모집한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오전 대구시청 별관에서 '대구 AI 스쿨'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대구AI스쿨'에 참가할 지역청년 100명을 모집한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오전 대구시청 별관에서 '대구 AI 스쿨'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대구AI스쿨'에 참가할 지역 청년 100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대구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협력해 만드는 대구AI스쿨은 AI, 디지털, 데이터 등 미래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와 일자리를 만드는 사업이다. 3개월간의 기술역량 이론교육과 1개월간 실습 프로젝트를 일반(80명) 및 심화(20명) 과정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월별 교육시간을 90% 이상 이수하고 학습평가를 통과한 경우 매월 소정의 교육훈련지원금이 별도로 지급된다. IT 기업과 청년의 일자리 매칭 행사, 디지털 이력서 작성 컨설팅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접수마감일 기준 대구에 거주하는 18~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내달 5~14일 이메일(apply@aischoolkorea.org)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학습지원 상품 및 MS365 유료개인계정을 무료로 지급하며 MS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특강 및 응시료도 지원한다.

세부사항은 홈페이지(www.aischool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