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의, 국방기술 이전을 통한 지역 R&D 성장 기회 모색

사업화 유망 특허기술 4선 선별해 지역기업에 설명

대구상공회의소는 국방과학연구소(ADD),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가 개최하고 이버드 특허법인 참여하는 '국방기술 민수사업화 기술이전 설명회'를 지난 25일 진행했다. 대구상공회의소 제공 대구상공회의소는 국방과학연구소(ADD),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가 개최하고 이버드 특허법인 참여하는 '국방기술 민수사업화 기술이전 설명회'를 지난 25일 진행했다. 대구상공회의소 제공

대구상공회의소는 국방과학연구소(ADD),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가 개최하고 이버드 특허법인 참여하는 '국방기술 민수사업화 기술이전 설명회'를 지난 25일 대구상의 10층 대회의장에서 진행했다.

국방기술 민수사업화는 민간에 적용할 수 있거나 사업화가 가능한 국방기술을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기업에 전수해 새로운 혁신성장 동력을 만드는 사업이다.

국방과학연구소에서는 설명회에 앞서 국방기술거래장터에 등록된 유망 특허기술 100선에 대한 지역 기업 기술수요 사전 조사를 실시한 바가 있다. 이를 바탕으로 대구지역의 미래신성장산업인 로봇산업과 첨단의료산업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유망 특허기술 4선을 추려냈다.

이번 설명회에는 선정된 사업화 유망 특허기술 4선에 대한 기술 소개와 함께 기술상담 등 실질적인 현장 맞춤형 컨설팅이 이어졌다. 또 2021년 기업 지원 사업과 참여 절차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국방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군기술이전사업을 지역별 사업화 기관과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