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침장 트렌드&홍보관' 눈길

지역 침장·섬유소재 기업 35개 사 제품, 소재, 기술 등 홍보

대구시는 5일 수면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를 엑스코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5일 수면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를 엑스코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 제공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오는 26~28일 3일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에서 '대구침장 트랜드&홍보관'을 운영한다.

해당 홍보관은 지역 침장 및 섬유소재 기업 35개 사의 제품과 소재, 기술을 홍보하고 미래 침장 트랜드까지 공유할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인 출품 제품은 원스톱 생산시스템으로 품질경쟁력을 확보한 ㈜로얄홈의 이불브랜드 '블랑뷰', ㈜따뜻한세상의 침구 브랜드 'ZaDa'가 내놓은 프리미엄 올인원 일체형 이불 등이다.

대구침장 트랜드&홍보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침구류 소재도 저마다의 기술력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자인은 조직감과 다양한 질감을 특징으로 하는 유럽패턴 린넨 원단과 마이크로 고밀도 폴리에스터 소재를 출품할 예정이며, 침구류 원단 전문업체 ㈜아루마루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접촉 냉감 제직 가공 후 특수 나염한 소재를 선보인다.

한편 대구시와 엑스코, 섬유업계가 함께 개최하는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에는 지역 80여 개 침장기업이 참가한다. 침구류뿐만 아니라 스마트 수면안대나 스마트 침대 등 각종 스마트·헬스케어 제품도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