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TP·대구경북이노비즈협회·패션사업조합 ‘일자리 창출 협약’

청년 채용 수요 발굴·시범사업 지원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권대수),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천기화),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은 최근 대구벤처센터에서 '지역 산업발전 및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 경제의 침체와 맞물려 청년층 고용절벽이 현실화되는 상황에서 협약 기관 간 유기적 협력으로 지역 산업의 지속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세 기관은 ▷협약 기관 간 인프라 활용 기업 지원 홍보 및 정보 공유 ▷지역 산업발전 및 일자리 창출 지원 협력사업 발굴 ▷협약 기관 및 회원사(입주사) 청년 채용 연계 지원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천기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회장은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회원사들과 함께 많은 청년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게 회원사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순식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대구TP가 가진 접근성이 좋은 인프라와 협동조합이 운영 중인 서비스를 융합하면 보다 다양한 지역 청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대수 대구TP 원장은 "청년 채용 수요를 적극 발굴하고, 시범사업을 위한 공간을 대구TP에서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구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세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