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관광명소로 부상

체성분 분석·족욕 체험·가상현실 한방 기체조 '하루가 금방'
7층 규모 8월에 문 열어…천연뷰티상품 도소매점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전경. 대구시 제공

지난 8월 문을 연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이 3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약령시의 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25일 방문한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은 한방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가 자리 잡고 있었다. 이 곳은 연면적 2천791㎡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국비 50억원, 시비 50억원 등 모두 100억원이 투입돼 문을 열었다.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5층 한방의료존이다.

이곳에선 경혈지압침대, 저주파 발 마사지, 체성분 분석, 혈압측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상주하는 한의사에게서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6층 건식·습식족욕체험장도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다.

센터의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편백나무로 구성됐다"라며 "5~6층에서만 2시간 이상 각종 한방 체험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학생들과 젊은 층을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

4층 ICT 한방체험관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을 통해 한방 정보를 접하는 곳이다. VR 기기를 이용해 한의학을 접할 수도 있고, 한방 기체조 체험 등 실감형 한방체험도 마련됐다.

모두 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직접 개발한 VR·AR 콘텐츠들이다. SK텔레콤이 조성한 '부스트 파크(Boost Park)'에서도 VR·A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역 청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년몰은 한방의료체험타운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2층에는 닭갈비, 떡볶이, 돈가스, 비빔밥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있고, 3층과 7층에는 한방식품, 수제청, 수제케이크&과자, 천연뷰티상품 등을 판매하는 도소매점이 자리 잡았다.

이 밖에도 대구 기업이 생산한 한방 식품과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24개 업체가 평가와 검증을 거쳐 입점했고, 최근 2차 모집을 완료했다. 시중보다 저렴하게 한방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선 상주하는 한의사를 통해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선 상주하는 한의사를 통해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 조성된 청년몰 음식점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 조성된 청년몰 음식점 모습. 대구시 제공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시간당 입장객 수를 제한하며 인터넷 사전 예약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daegu.go.kr)에서 할 수 있다. 주차 공간은 지상 8대, 기계식 40대가 마련됐다.

백동현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대구 시민들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약령시와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