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특구 '취업 매칭데이' 내달 4~25일 열려

지역 기업-우수 인재 연결, 지역대학서 진행

취업 매칭데이 포스터. 대구특구 제공 취업 매칭데이 포스터. 대구특구 제공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대구특구)의 채용연계 플랫폼이 본격적으로 가동된다.

대구특구는 내달 4일부터 25일까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에서 '2020 취업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구특구가 특구 내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취업 매칭데이는 채용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에는 우수인재 유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유망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신청 업종에 제한은 없으나 주로 연구소기업, 대구창업캠퍼스 입주기업, 이노폴리스캠퍼스 스타트업을 비롯해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 기업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특히 취업률 제고를 위해 희망 업종별 매칭, 취업 연계 컨설팅 프로그램이 추진되고 매칭 결과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면접도 진행된다.

오영환 대구특구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시장에서 지역기업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와 구직자 유망기업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업 희망자 및 구인기업은 내달 2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53)592-8354.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