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키워드] 우체국 마스크 판매 연장

12일 서울 시내 한 약국에 공적마스크 판매 종료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날부터 공적 마스크 제도가 공식 폐지되고 시장공급체계로 전환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약국,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다양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연합뉴스 12일 서울 시내 한 약국에 공적마스크 판매 종료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날부터 공적 마스크 제도가 공식 폐지되고 시장공급체계로 전환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약국,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다양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연합뉴스

우정사업본부는 공적 마스크 제도가 11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됐지만, 국민 편의를 위해 지역별로 마스크 판매 기간을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스크를 사기 힘든 전국 읍·면 지역 1천234개 우체국은 8월 31일까지, 대구 시내 78개 우체국은 7월 31일까지 마스크를 계속 판매한다.

약국과 농협이 없는 도서·산간 지역 등지 92개 우체국과 우체국쇼핑몰은 기간을 정하지 않고 마스크를 계속 판매한다.

우정사업본부는 마스크 공적 판매처로 지정된 뒤 2월 28일부터 전국 읍·면 1천400여 개 우체국에서 마스크 약 1천만 장을 판매했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공적 마스크 공급이 안정적으로 종료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판매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