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 마스크 성능평가 서비스 개시

분진포집효율, 흡기저항 시험 등 신속지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직원이 연구원 장비를 사용해 마스크 성능평가를 시연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제공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직원이 연구원 장비를 사용해 마스크 성능평가를 시연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제공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마스크 성능평가 서비스를 이달부터 운영한다. 지역 마스크 제조 기업이 식약처 성능평가에 앞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시험분석센터는 6월부터 마스크 성능평가의 주요 기준인 분진포집 효율과 흡기저항에 대한 시험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멜트블로운(MB), 부직포 및 마스크 제조설비를 신규로 구축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섬개연은 지역 유관 기업에 분진포집효율, 흡기저항 시험 등 관련 성능평가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관련 장비를 보완했다.

보건용 마스크는 식약처로부터 'KF 인증'을 받아야 유통이 가능하다. 마스크 제조사는 식약처 인증 전 섬개연을 통해 마스크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평가나 검증을 받아볼 수 있다. 희망 기업은 섬개연 홈페이지를 참조해 평가를 의뢰하면 된다.

김영수 섬개연 시험분석센터장은 "향후 마스크 유해성 평가 및 항균성 등 기능성 평가까지 원스톱 체계를 구축해 지역 마스크 제조 및 개발기업에게 신속한 성능평가 지원과 애로사항 해결 지원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