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 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판매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남구 장기면 봉산극기체험센터 도로에서
코로나19에 비대면 판매로 농가 소득 도움

포항시 남구 장기면이 매년 열리던 산딸기 특산물 축제를 올해 중단하고 대신 산딸기를 드라이브스루로 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 남구 장기면이 매년 열리던 산딸기 특산물 축제를 올해 중단하고 대신 산딸기를 드라이브스루로 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의 질좋은 산딸기를 이제 드라이브스루로 만나세요.'

포항시 남구 장기면 산딸기축제추진위원회가 농가 소비 촉진을 위해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장기면 봉산극기체험센터앞 도로변에서 산딸기 드라이브스루(승차 구매) 판매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매년 열리던 관련 축제를 없애고 판매 중심의 비대면 행사로 대신하기 위해서다.

장기산딸기는 붉은 빛과 상큼한 맛으로 코로나19로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살리기 좋은 과일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이다.

추진위는 이번 판매 행사를 통해 구매자에게는 품질 좋은 산딸기를 안전하게 제공하고, 농가에는 안정된 소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종욱 장기산딸기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서 지역농산물의 소비가 다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