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관심사였던 남부정류장 부지 ‘만촌역 태왕디아너스&애비뉴’ 30일 속살 공개

고분양가 지적에 40% 집단대출과 인근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

'만촌역 태왕디(THE)아너스&애비뉴' 조감도. (태왕 제공) '만촌역 태왕디(THE)아너스&애비뉴' 조감도. (태왕 제공)

수성구 만촌네거리(구 남부정류장 부지) '만촌역 태왕디(THE)아너스&애비뉴'가 30일 아파트・상업시설을 동시 공개했다.

지하 6층-최고 28층, 7개동 전용면적 84㎡ 235가구, 118㎡ 108가구, 152㎡ 54가구, 157㎡ 53가구 등 총 450가구로 구성된 '만촌역 태왕 디(THE)아너스'는 수성구에서 오랜만에 분양하는 중대형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모델하우스 분양 전부터 가격 상승 기대감이 큰 단지로 유명세를 탔다. 청약에 당첨될 경우 대형 평수는 6억원 이상, 중소형도 2억~4억원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는 소문이 도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대단했다.

'만촌역 태왕 디(THE)아너스' 아파트의 경우 대구의 아파트값 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만촌동에서도 만촌역 바로 앞 역세권에 수성학군 메리트까지 더해져 그동안 기대감이 컸던 단지였다. 5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당해 1순위, 6일 기타 1순위, 7일 2순위 청약을 접수 받는다.

상업시설인 '디(THE)아너스 애비뉴'도 만촌역에 신설 예정인 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을 코앞에 두고 있어 분양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각종 병의원과 의료시설로 전문성을 높인 23개층 메디컬타워와 140m 명품 스트리트몰이 결합된 상업시설로 투자가치를 견인하고 있다는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만촌역 태왕 디(THE)아너스 애비뉴'가 위치한 만촌네거리 남부정류장 부지는 대구 도심과 범어네거리를 잇고, 법원·검찰청이 이전하는 연호공공주택지구와 이어지는 지점이다. 달구벌대로와 청호로, 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을 통해 지산범물, 황금동, 시지경산은 물론 동구지역까지 연결하는 수성구 중심인 셈이다.

단지 인근은 '수성 명문학군'의 학교와 학원이 밀집한 지역으로 최근 몇 년 사이 명품 아파트단지들이 들어서며 대구를 대표하는 부촌으로 부상했다. 특히 만촌역은 '대구시 중장기 도시철도망 구축계획(2016∼2025년)'에 따른 대구도시철도 4호선 순환선과 2호선 환승역 예정지로 교통개발에 따른 기대감이 커지면서 가치가 오르는 상황이다.

최근 만촌동에 분양한 아파트가 중도금 집단 대출을 알선하지 않아 비판 여론이 조성됐다. 이같은 소비 불만을 인지한 태왕은 지역 기업으로서 편의 제공과 민원 해소를 위해 전용84㎡는 중도금 40% 집단 대출(이자 후불제)을 가능케 했다.

'만촌역 태왕 디(THE)아너스'는 분양가 또한 인근 분양아파트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책정했다. 전용 84㎡B 타입 기준으로 3.3㎡ 당 평균 2천400만원, 8억5천만원대(발코니 확장비와 마감재 옵션은 별도)로 맞춘 것이다. 바로 옆의 '힐스테이트 만촌역'(평균 2천454만원)에 비해 3.3㎡ 당 약 54만원 저렴한 금액이다.

동시 분양하는 '디(THE)아너스 애비뉴'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23개층 메디컬타워와 140m 명품 스트리트몰이 결합된 상업시설로 메디컬타워의 경우 최근 메디컬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 속에 상업용 분양시장에서도 병의원과 같이 동일 업종으로만 구성된 전문빌딩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메디컬타워와 함께 들어서는 140m 명품 스트리트몰은 퀄리티를 높인 내부 시설과 차별화된 인테리어, 테라스형 공개 공지로 수성구를 대표하는 명품 거리가 조성된다. 5월 13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받고, 추첨을 통한 당첨자에 한해 계약에 들어간다.

30일 공개된 '만촌역 태왕 디(THE)아너스&애비뉴' 모델하우스는 코로나 확산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사전방문 신청 고객에 한해 관람이 진행되며,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1041-1번지(구 남부정류장 부지)에 위치한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