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기관상

DGB대구은행은 지역 학교와 연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운영중이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지역 학교와 연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운영중이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금융감독원 주최로 진행된 '2019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대구은행 마케팅추진부 성석민 대리는 우수 금융교육 강사에게 수여하는 금융감독원장상 수상자로 함께 선정됐다.

금융감독원은 2015년부터 매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를 발굴해 학교·금융기관·동아리 등 단체 부문과 교사·금융회사 직원 등 개인부문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수요자 맞춤형 금융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퇴직직원 활용 전문강사 양성 ▷직원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금융교육봉사단 운영 등 지역 내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한 금융 취약계층의 경제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DGB금융그룹은 'DGB금융교육센터(거점센터)-DGB 금융체험파크-DGB대구은행(해당영업점)-학교'로 연결된 협업 구조를 통해 학교별·수준별 1사1교 맞춤형 금융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올해 상반기 중 은행을 비롯한 증권·생명·교통카드 등 다양한 영역의 금융을 한 곳에서 이해할 수 있는 'DGB 금융체험파크' 개관해 좀 더 심도깊은 금융 경제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체험교육과 즐겁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놀이형 금융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